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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Ruby

[Ruby] 루비로 게임 제작해보기 2: 텍스트 출력

PersesTitan(페르) 2022. 12. 26. 11:32

[Ruby] 루비로 게임 제작해보기 1: 세팅

다음으로 텍스트를 출력해볼려고합니다.

1편에서 사용한 2줄짜리 코드 사이에 다음과 같이 내용을 채워주면 됩니다.

예제

require 'ruby2d'

set title: "Game"
Text.new("Hello", x: 0, y:  0, rotate: 0, font: Font.default)
show

동작


코드 풀이

set title: "Game"

창이 열릴때 보이는 타이틀 부분입니다.

상단 부분를 Game이라고 변경하였습니다.

Text.new

다음 예제는 Hello를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x, y는 각각 좌표를 의미합니다. 해당 좌표를 이용하여 객체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Text.new("Hello", x: 0, y: 0, rotate: 0, font: Font.default)

rotate

rotate는 회전 방향를 정하는 부분입니다.
해당 값에 90을 주면 텍스트가 90도 회전한채로 출력됩니다.

font

font는 텍스트 폰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폰트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과 같이 폰트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폰트 파일이 없더라도 Font.default를 사용하여 기본 폰트 값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Font.path("파일 경로")

Github 예제

 

GitHub - PersesTitan/ruby-games: make game

make game. Contribute to PersesTitan/ruby-game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Ruby] 루비로 게임 제작해보기 1: 세팅

저는 Game2d를 사용하여 구현할 생각입니다. 중간에 저에게 일어난 세팅 문제는 생략하고 시작을... 설치 설치후 적용이 안될때 해당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terminal gem install ruby2d Gemfile gem 'ruby2d' 테

persestit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