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Python
- Shell
- plugin
- 개발노트
- CPP
- IntelliJ
- maven
- GitHub
- Android
- gnuplot
- Spring
- 루비
- rubymine
- RaspberryPi
- OTLanguage
- ruby
- JS
- jetbrains
- Godot
- error
- gradle
- ruby2d
- boj
- Baekjoon
- Vane
- react
- OAuth
- kotlin
- C
- Java
Archives
- Today
- Total
PersesTitan(페르) 기술블로그
[GDScript] clamp() 메소드 본문
GDScript
아무래도 godot에서만 사용하다보니 자료양도 부족하고 한글 자료가 부족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clamp
clamp(클램프)는 인자를 3개 받는데요.
clamp(<값>, <최소값>, <최대값>)
사실 단순한 녀석인데 이름이 어색해서 어려워보였습니다.
값이 최소값보다 작으면 최소값을 반환하고, 값이 최대값보다 크면 최대값을 반환하며, 최소값과 최대값 사이에 있다면 값을 반환하는 녀석입니다.
해당 메소드를 파이썬으로 구현하게 된다면 다음과 같이 구현될 간단한 메소드입니다.
def clamp(value, min, max):
if min > value:
return min
elif max < value:
return max
else:
return value
'Language > GD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DScript] 캐릭터 이동 구현 (0) | 2023.04.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