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gradle
- OAuth
- Baekjoon
- jetbrains
- rubymine
- error
- RaspberryPi
- ruby2d
- JS
- boj
- Godot
- IntelliJ
- gnuplot
- Android
- Shell
- GitHub
- ruby
- maven
- react
- kotlin
- Spring
- Python
- Vane
- Java
- 루비
- 개발노트
- C
- plugin
- CPP
- OTLanguage
Archives
- Today
- Total
PersesTitan(페르) 기술블로그
[Godot] Rider(고도 C#) 사용하는 법 본문
해당 글은 maco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os가 다르더라도 설정 방법은 유사하니 참고바랍니다.
설치한 환경
- Godot 버전 : 4.2
- 환경 : Mac OS (M1)
초기 설치
Godot 설치 링크
C# (Sharp)를 사용하실 분은 위에 Godot Engine이 아닌 하단 Godot Engine - .NET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중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 macos: https://godotengine.org/download/macos/
- windows: https://godotengine.org/download/windows/
- linux: https://godotengine.org/download/linux/
Rider 설치 링크
https://www.jetbrains.com/ko-kr/rider/
https://godotengine.org/download/linux/
.NET 설치 링크
https://dotnet.microsoft.com/en-us/download
Godot 설정
에디터 -> 에디터 설정
에디터 설정에서 External Editer를 JetBrains Rider and Fleet로 변경해주세요.
Rider
플러그인 설치
https://plugins.jetbrains.com/plugin/13882-godot-support
이후 Godot에서 C#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Rider가 열립니다.
자동으로 열린 Rider에서는 세팅이 자동으로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Run 버튼을 누르면 제대로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Framework > God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ot] 고도 메인 씬 변경하는 법 (2) | 2023.12.03 |
---|---|
[Godot] 고도에 WakaTime추가하기 (0) | 2023.12.03 |
[Godot] Godot Engine 개임 개발 앤진 소계 (0) | 2023.04.19 |